믿음의 형제/생활속의 지혜

생활의 지혜

핵무기 2012. 8. 24. 07:42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첨부이미지

◈★생활의 지혜 5★◈

☞ 양파를 썰 때 눈이 맵지 않게 하려면
파나 양파를 썰기 전에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가 썰면 감쪽같은데,실수로 자극을 받아 눈이 아리고 눈물이 나오거든 냉장고 문을 열고 얼굴을 들이 밀면 곧 아린기 운이 가시게된다.
☞ 양치질 외 치약의 활용방법
금속스푼이나 포오크 등의 오래된 때는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고 윤기가 살아나며,손에 묻은 생선냄새가 잘 가시지 않을 때에도 치약을 발라 씻으면 효과가 있으며, 다리미 바닥의 때도 치약을 발라 문지르면 깨끗이 없어진다.
☞ 병속을 닦을 때는 달걀껍질로
병속을 씻기 힘들 때는 병에 물을 조금 넣은 뒤 달꺌껍질을 부숴넣어 흔들면 깨끗이 씻어진다.
☞ 마요네즈가 묻은 그릇은 찬물로 씻어야
마요네즈는 물과 기름이 분리되기 쉬운 상태로 조합되었기 때문에더운물로 씻으면 기름이 분리되어 기름투성이가 되므로 찬물을사용해야 한다.
☞ 우유팩을 도마대신 사용
고기나 생선을 나무도마위에 놓고 칼질하면 칼자국이 남고 병균이생길 수도 있으나 우유팩 을 사용하면 칼자국도 나지 않을 뿐 아니라 생선이나 육류를 다른 그릇에 다시 옮겨 담을 필요도 없이 직접 옮길 수 있어 좋다.
☞ 신발의 발냄새 없애려면
무더운 여름철에는 현관에 신발을 그냥 두면 심하게 냄새가 난다. 이럴 때는 냉장고에 사용하는 탈취제나 숯을 신발마다 약간씩넣어두면 좋다. 천일염(소금)을 깐다
☞ 소음 심한곳에서 전화받을 때
소음이 심한 곳에서 전화받을 때 한 쪽 귀를 막는 건 별 소용이 없다. 그보다는 자신의 송화기를 손으로 막아 소음이 들어가지 못하게차단한 후 수화기로 듣는 것이 훨씬 쉽게 알아듣는 방법이다.

첨부이미지

'믿음의 형제 > 생활속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의 지혜  (0) 2012.08.31
생활의 지혜 4  (0) 2012.08.25
생활의 지혜 4  (0) 2012.08.22
좋은 시를 쓰려면?  (0) 2012.01.02
和而不同- 한국 재벌가를 만든 인생 진리   (0) 2011.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