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형제/기도

간절한 기도

핵무기 2014. 8. 20. 12:09

 

 

 

 

 

 

 

 

 

 

청계천 활빈교회에서 폐결핵으로 남편을 잃은 여인의 기도.

1973년 노무라 목사가 찍은 사진

 

나는 이 사진을 보면 이런 노래를 절로 부르게 됩니다.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내 앞에 어려운 일 보네

주님 앞에 이 몸을 맡길 때/슬픔 없네 두려움 없네

주님의 그 자비로운 손길/항상 좋은 것 주시도다

사랑스레 아픔과 기쁨을/수고와 평화와 안식을

 

날마다 주님 내 곁에 계셔/자비로 날 감싸 주시네

주님 앞에 이 몸을 맡길 때/힘 주시네 위로함 주네

어린 나를 품에 안으시사/항상 평안함 주시도다

내가 살아 숨을 쉬는 동안/살피신다 약속하셨네

 

인생의 어려운 순간마다/주의 약속 생각해보네

내 맘 속에 믿음 잃지 않고/말씀 속에 위로를 얻네

주님의 도우심 바라보며/모든 어려움 이기도다

흘러가는 순간순간마다/주님 약속 새겨봅니다

 

 

멀리 가까이서

일어나는 모든 일상들을 듣고 보며

사람이 산다는 것이 왜 이리 힘들까

침잠(沈潛)에 빠져 들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그럴 때 마다 일제시대 그리고

6.25 전쟁 당시의 처절한 모습의 사진들을 꺼내보며

상념에 잠겨봅니다.

 

그 중에서도 이 사진은

때 마다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나로 하여금 눈물이 터져 나게 하는

진입니다.

 

일제 치하와 6.25전쟁으로 황폐해진 이 땅.

그 속에 살아 남은 이들이 겪어야 했던 그 고통.

그 굶주림 그리고 그 통한의 눈물들...

 

하나님! 나의 하나님!

아버지! 나의 아버지!

오늘의 이 아픔을 거두어 주실 분은

오직 하나님 당신뿐입니다.

 

한 여인의 기도가 절규처럼 들리는 듯 합니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어떠한가.

 

하나님에 대한 신앙은 세상에서 얻어지는

하나의 지식에 불과하고

하나님을 믿었던 가슴은 심장을 떼어낸 기차처럼

아무런 감동도 쿵쾅거리는 열정도 없이

녹이 슬어가고 있는데

 

나는 하나님 앞에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흘러가는 순간 순간마다

내 앞에 일어나는 고통스런 삶의

현실들을 이길 수 있는 힘은.

 

공허한 내 가슴을 사랑으로 감싸 주시고

힘 없이 쓰러져 있는 내 손을 잡아 일으키시는

하나님 나의 아버지를

더 믿으며 더 신뢰하며 더 사랑하면서

겸손히 나아가 낮아지고 엎드려져야 하는 것.

 

이 길 만이 내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그 분만이 이 어둠을 뚫고 새롭게 하실

창조주이시기에. (언)

 

 

 

 

 

'믿음의 형제 > 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브란스 병원에 걸려있는 기도문   (0) 2015.07.16
어머니의 기도시간에 마추어...  (0) 2013.05.24
♤ 하루의 기도 ♤  (0) 2013.05.16
歸天의 祈禱 !!   (0) 2013.05.16
하루의 기도.  (0) 201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