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형제/건강상식

회춘 묘약 1위,,,삼채....암,당뇨,혈압,정력 한방에

핵무기 2013. 9. 14. 08:54

 

                   회춘 묘약 1위,,,삼채....암,당뇨,혈압,정력 한방에 해결한다.

**삼채에 대한 대표적 특징과 효능**

**삼채에 대한 종합 설명**

1. 삼채란?

삼채(학명 알리움후커리)는 '뿌리부추' 라고도 불리는데 “단 맛, 매운 맛, 쌉쌀한 맛의 세 가지 맛이 나고, 인삼의 어린 뿌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2. 삼채 돌풍 이유?

“식약청은 하루에 유황을 1,500mg 정도 섭취하길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하루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유황은 20∼30mg에 불과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삼채를 통해 인체에 부족한 유황성분을 보충한다면, 체질개선 및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식이유황의 효능과 관련해 홍삼 사포닌의 주요 성분인 유황성분을 다량 함유한 건강야채로 인식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3. 삼채의 성분은 식이유황

삼채는 주성분인 식이유황이 마늘의 6배, 사포닌은 인삼의 60배나 높아 강력한 세포의 재생력 효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채의 효능을 알아보기 위한 실험에서는 고혈당, 고지혈증으로 인해 세포가 죽는 것을 막는 당뇨약인 ‘sulfurtin’이 40.6%의 보호능력을 보인데 비해 삼채즙은 52.3%, 발효삼채는 51.5%, 삼채가루는 40.8%의 보호효과를 나타냈다.


실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시험결과, 국내산 삼채의 잎 100g에서는 몸에 좋은 황(Sulphur) 성분이 무려 1070㎎ 검출된 반면, 미얀마산 삼채뿌리에서는 100g당 3.28㎎의 황 성분이 검출돼 국내산 삼채의 유황성분 함유량이 320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채의 주성분은 유황이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의 평가에 따르면,

국내산 삼채에는 말린 삼채100g당 600mg의 유황성분이 포함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발표한 인체 필수 8대 미네랄 중 하나인 유황은 인류 역사상 페니실린 다음으로 가장 위대한 발견이라고 칭해질 만큼 중요한 성분으로, 노화 방지 에 좋으며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 또한 각종 심혈관계 질환 및 변비 등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4. 방송 보도

지난 8월에는 KBS 건강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편에 삼채가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을 치료한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보도됐고, 10월에는 MBC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프라임’에 국내산 삼채가 변비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방송을 타기도 했다.

실제로 MBC다큐프로그램 ‘프라임’은 최근 프로그램에서 국내산 삼채가 변비 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소개했다.

지난 8월 KBS ‘생로병사의 비밀’은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치료한다는 임상실험의 결과를 방송한 바 있기도 하다.

5. 삼채의 식이유황과 당뇨병

당뇨병엔 식이유황이 효과가 크다.


(( 의학정보추가: 인슐린 호르몬의 끈(S-S)을 이어주는 유황
인간 인슐린(human insulin)의 구조는 1960년도 생거(Sanger)에 의해서 확정되었다. 인간 인슐린 분자는 51개의 아미노산으로 엮여져 있다. 그 아미노산들은 A.B 두 가닥의 사슬로 구성되어 있다. A사슬은 21개의 아미노산, B사슬은 30개의 아미노산으로 엮여져 있다. 그런데 이 두 가닥의 사슬은 유황 원소(-S-S;디설파이드기)로 연결되어 있다.
인슐린 호르몬은 유황성분 없이 합성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유황원소는 마치 두 장의 종이를 붙일 때 본드와 같은 접착제 역할을 한다.

*****당뇨병 치료제 주성분으로 들어가는 유황 *****
당뇨병은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IDDM)과 비인슐린 의존성 당뇨병(NIDDM)으로 구분된다.

현재 당뇨병 치료제로 톨부타미(tolbutamide)5가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다름 아닌 유황 화합물이다. 따라서 유황은 몸 속의 인슐린 호르몬 작용에 있어서 기능의 활성화를 가져와 당뇨병을 다스리는 데 긴요하다고 하겠다. ))

**삼채의 효능 종합 **

삼채의 효능1. _유황은 피부노화방지를 하고 강력한 항암작용

삼채의 효능2. _삼채가 섬유소를 함유해 피를 맑게 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기능

삼채의 효능3. _통증 완화작용, 염증을 삭히는 작용을 강함.

삼채의 효능4. _각종 피부병치료, 아토피질환, 당뇨에도 효과

삼채의 효능5. _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 혈전 분해 작용.

삼채의 효능1. _ 피부 노화방지, 항암작용

식이유황성분이 마늘의 6배를 함유하고 있는 삼채!!

삼채는 인체를 구성하는 8대 필수 영양소 중의 하나인

유황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 방지 및 미용에 더 없이 좋으며,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 의학정보추가:천연식이유황은 세포와 세포막 계통을 손상시켜 각종 암을 발생시키는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운동선수가 암으로 많이 사망하는 것은 활성산소 때문이다. 숨이 차도록 운동을 했을 때 발생하는 것이 활성산소이다. 이 활성산소는 뼈를 녹일 만큼 강하다.

암을 죽이는 면역세포에는

NK세포, 대식세포가 있으며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LAK세포, 종양을 죽이는 TNF세포 가 있는데, 천연식이유황은 이 세포 생산을 촉진하고 중금속과 유해 물질, 각종 공해 독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을 다스리거나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

삼채의 효능2. _삼채가 섬유소를 함유해 피를 맑게 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기능

삼채의 많이 함유된 섬유소가 피를 맑게 하는 정혈작용 뿐만 아니라 삼채의

섬유소가 배변 촉진을 도와줍니다.

(( 의학정보추가 : 이뇨제로 쓰이는 천연식이유황 성분
실제로 천연식이유황은 대장경(大腸經)을 자극하여 체내의 유독가스와 숙변을 빼고 온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몸 안을 깨끗이 청소한다.
현재 대표적인 이뇨제로 유황 아미노산인 하이드로크로로티아지드(hydrochlorothiazide)4가 쓰이고 있는 것도 그런 까닭이다.

따라서 천연식이유황은 변비, 숙변을 제거해 주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다. ))

삼채의 효능3. _통증 완화작용, 염증을 삭히는 작용을 강함.

삼채의 유황성분이 염증을 삭히고 살균력이 강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삼채의 효능4. _각종 피부병치료, 아토피질환, 당뇨에도 효과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삼채가 함유하고 있는 유황이 아토피나, 건선등 무좀과 같은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삼채의 유황성분이 당뇨병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삼채의 효능5. _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 혈전 분해 작용.

삼채는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하고 혈전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 혈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당뇨병 , 고혈압, 고지혈증을 예방해 줍니다.

((

의학정보추가:혈관벽 찌꺼기를 분해하는 천연식이유황
천연식이유황은 혈관벽을 좁히는 주요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과산화지질을 분해시키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펜실베니아대 영양학 연구팀은 「마늘의 유황 성분(알릴설퍼화합물)의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이 연구를 주도한 유얀 예 교수(펜실베니아대 영양학)는 마늘에서 물에 잘 녹는 S-알릴시스테인 유황 성분을 추출하여 실험실 쥐의 간세포에 공급한 결과 S-알일시스테인 유황 성분을 공급하지 않았을 때보다 무려 콜레스테롤 합성량이 40~60%나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유황 성분은 혈관벽을 좁히는 콜레스테롤, 과산화지질을 분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

**삼채의 주요 성분과 아미노산 **



(옮겨온 글)